eCPM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합니까?
게시 됨: 2022-04-17광고 인벤토리의 가치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측정항목이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KPI 중 하나는 1,000회 노출마다 광고의 유효 비용을 계산할 수 있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측정값인 eCPM입니다.
eCMP란 무엇입니까?
eCPM은 광고 노출 1,000회당 발생한 수익을 기반으로 광고의 수익 창출 실적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마케팅 측정항목입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인앱, 동영상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게시된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eCPM이 높을수록 광고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기타 일반적으로 알려진 광고 캠페인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클릭당 비용(CPC)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수익을 얻는 곳. CPC = 광고주 비용을 총 클릭수로 나눈 값
- CPA(Cost Per Action) : 사용자가 구매 또는 개인 정보 공유와 같은 작업을 완료할 때 게시자가 수익을 얻는 곳입니다. CPA = 광고주 비용을 총 액션으로 나눈 값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측정항목은 사용자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광고를 게재하는 데 드는 전체 비용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광고 네트워크는 노출로 게시자에게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보다 심층적인 실적 측정항목을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eCPM을 사용하면 형식에 관계없이 광고 인벤토리의 효율성에 중점을 둡니다. 따라서 eCPM을 사용하여 광고 게재위치를 최적화하고, 수익 창출 캠페인을 모니터링하고, 1,000회 노출마다 전체 광고 수익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eCPM 계산
eCPM은 광고 수익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다음 그 결과에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광고 게재위치 또는 앱과 관련된 모든 인벤토리의 eCPM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노출수) x 1000
다음은 이 공식의 작동 방식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캠페인에 대한 귀하의 예산은 $100이고 광고는 2000번의 노출을 받습니다.
위 공식을 사용하면 이 광고의 eCPM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100/2000) x 1000 = $50
즉, 1,000회 노출당 50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수치를 사용하여 광고가 비용 효율적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eCPM이 왜 중요한가요?
eCPM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큰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 모든 형식 또는 전환 측정항목에서 광고 인벤토리 효율성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결과를 사용하여 게재위치를 최적화하여 수익화 전략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eCPM은 미래 노출의 가치를 계산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 eCPM은 노출의 유효 가치를 나타내므로 사용자 획득 캠페인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변수(웹사이트 트래픽, 광고 네트워크, 페이지 디자인, 트래픽 소스 등)가 변경될 때 트래픽의 가치를 결정하고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비용 모델을 사용하여 트래픽을 구매한 경우 eCPM은 1,000회 노출에 대한 예상 평균 가격을 보여줍니다.
eCPM을 높이는 방법
궁극적으로 eCPM을 높이려면 광고 수익 창출 전략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솔루션은 없지만 성장을 주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전략과 기술이 있습니다.
광고 형식 실험
eCPM의 경우 모든 광고 형식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동영상이 이미지나 배너와 같은 보다 정적인 형식에 의존하는 광고보다 훨씬 더 높은 eCPM을 생성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광고 업계에서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다른 모든 형식을 버리고 비디오에만 집중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것은 귀하의 산업, 웹사이트 또는 앱의 디자인, 청중에 따라 다릅니다.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다른 광고 형식보다 낮은 eCPM을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배너 광고는 저렴하고 만들기 쉽고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조언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시도하여 가장 적합한 광고 형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고 배치와 빈도를 조정하여 성능 측면에서 최적의 지점을 찾으십시오.
적합한 광고 파트너 선택
또한 eCPM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올바른 광고 파트너를 사용하고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각 광고 파트너가 자신의 방식으로 인벤토리를 판매하여 영향, 비용 및 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 애드센스와 같은 기존 광고 네트워크는 종종 폭포수 및 하이브리드 수익 모델에 의존합니다. Google AdX와 같은 Ad Exchange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게시자가 중개자 없이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공급측 플랫폼(SSP)을 사용하면 게시자가 광고 인벤토리를 생성하고 마케터에게 판매하여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SSP를 사용하면 가장 가치 있는 광고 노출과 연결되어 더 높은 eCPM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다음을 제공하는 수익 창출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 관련 수요에 대한 액세스
- 쉬운 통합
- UX를 보호하는 높은 수준의 광고 품질
- eCPM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숙련된 계정 관리자
광고 시청에 대한 보상 제공
eCPM을 높이는 또 다른 훌륭한 전략은 광고 시청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광고 보상을 통해 사용자는 광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보상에는 가상 화폐, 포인트, 추가 생명 또는 더 빠른 레벨 완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작동하지만 특히 게임 앱에서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선택하고 이에 동의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공격적이고 방해가 되는 광고를 푸시할 수 있습니다. 그 대가로 필요한 것은 사용자의 시간과 관심뿐입니다.
다음은 이 형식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통계입니다.
- 보상형 비디오 광고를 시청하는 플레이어는 인앱 구매를 완료할 가능성이 6배 더 높습니다.
- 보상형 비디오 광고는 모든 광고 형식 중에서 가장 방해가 적은 것으로 인식됩니다.
- 대다수의 모바일 게이머는 전면 광고보다 옵트인 보상형 비디오 광고를 선호합니다.
궁극적으로 eCPM을 높일 때 가장 좋은 전략은 트래픽 증가, 양질의 콘텐츠 제공, 사용자 참여 개선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광고에서 가치를 발견하면 더 많은 노출을 얻을 수 있고 그에 따라 수익도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