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팀이 2022년에 따라야 할 8가지 마케팅 지표
게시 됨: 2022-02-26효과적인 마케팅은 직관이 아닌 과학입니다! 숫자 추적, 데이터 분석 및 결과 측정을 의미하지만 올바른 마케팅 지표 를 따르지 않는 한 이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적, SEO 진행 상황 또는 소셜 미디어 성장을 모니터링하려는 경우 주요 마케팅 지표와 KPI 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팀은 마케팅 지표를 먼저 살펴보지 않고는 전략이 충분히 효과적인지 또는 방향을 바꿔야 하는지 판단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측정항목 유형과 예가 너무 많아서 노력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따라야 할 올바른 유형과 예를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메트릭이란 무엇입니까?
마케팅 메트릭 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와 성공을 추적하는 측정 가능한 방법입니다.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캠페인 전략의 효과를 입증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과 MIT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주요 마케터의 89%가 전략적인 지표로 캠페인의 효율성을 측정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지표는 캠페인마다 다르지만 결국 비즈니스 목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지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결과가 예상과 일치하는지 또는 선택을 뒷받침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한 메트릭에서 다른 메트릭으로 이동하는 것을 혼동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이러한 측정을 철저히 이해하고 다음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올바른 측정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 충분한 검증된 데이터로 의사 결정 지원
-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조기 경고 제공
- 최고의 투자 수익을 위한 최고의 채널 선택
- 마케팅 비용 및 예산 할당 정당화
따라서 우리는 모든 팀이 2022년에 채택해야 한다고 생각 하는 가장 중요한 마케팅 지표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1- 자격을 갖춘 리드
품질 또는 수량 질문입니다! 자격을 갖춘 리드는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과 일치하는 사람이며 비즈니스의 특정 기준에 따라 구매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있는 사람입니다. 캠페인은 많은 리드를 생성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 중 일부만이 자격을 갖춘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Influence & Co의 공동 설립자인 Kelsey Meyer는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은 적은 수의 리드를 생성하지만 높은 비율의 적격 리드를 생성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모든 마케팅 캠페인에서 적격한 리드를 생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결국 방아쇠를 당기고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가 말하는 것은 가져올 수 있는 리드의 수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리드의 품질에 초점을 맞출 때라는 것입니다.
개인 정보를 제공하거나(일반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 귀하의 웹사이트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낸 리드는 귀하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대상입니다.
적격 리드 지표를 추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CR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잠재 고객을 관리하고 적격 여부를 판단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ubSpot 또는 Keap CRM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잠재 고객을 분석하고 캠페인의 성공을 추적할 수 있는 자세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고객평생가치(CLV)
고객평생가치 는 고객의 가치를 결정하는 기본 지표입니다. CLV 는 비즈니스가 관계 과정에서 평균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측정하는 마케팅 메트릭입니다.
기존 고객을 전환하는 프로세스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신규 고객이 구매할 확률은 5%-20%인 반면 기존 고객의 경우 이 가능성은 60%-70% 더 높습니다. 따라서 현재 고객 평생 가치를 개선하고 성장을 주도해야 합니다. 고객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염두에 두고 고객 경험을 모니터링하고 주요 접점에 대한 피드백을 측정하여 CLV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알아보세요.
고객의 평생 가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략 강화
- 예산 계획
- 고객 확보 비용에 대한 더 나은 결정 내리기
- 미래 예측 개선
- 수익성 증가.
CLV를 계산하는 방법?
CLV 계산은 별도의 팀, 잘못된 시스템 및 집중되지 않은 마케팅으로 인해 대기업의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가 하나로 통합되면 측정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고객평생가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가치를 창출하는 방법 식별
- 고객 여정 추적
- 가치를 창출하는 각 방식의 수익 측정
- 고객 확보 및 유지의 총 비용 추가
- CLV= (고객 수익) x (관계 기간) – (고객을 확보하고 서비스하는 데 드는 총 비용)
3- 고객 확보 비용(CAC)
고객 확보 비용(CAC)은 특정 기간에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추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마케팅 지표입니다. 이 메트릭은 회사에서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필요한 총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을 보여줍니다.
CAC를 계산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CAC는 마케팅 및 판매 비용의 균형을 맞추고 수익성과 효율성을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러나 이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객의 평생 가치와 수익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얼마를 지출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이 고객 평생 가치보다 높으면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ProfitWell의 저자인 Jordan T. McBride는 "가장 좋은 경험 법칙은 고객의 평생 가치의 33% 이하를 지출하는 것입니다."라고 제안합니다.
CAC를 줄이려면 다음 세 가지 쉽고 실용적인 팁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을 잘 알고
- 조기에 고객 참여
- 계속 돌아오게 하세요
CAC를 계산하는 방법?
CAC를 계산하려면 특정 기간에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총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을 받은 총 고객 수로 나눕니다. 따라서 2000명의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40,000를 지출했다면 CAC는 1인당 $20가 됩니다.
또는:
- CAC = (총 판매 및 마케팅 비용) / (총 획득 고객 수)
- $20 = ($40,000) / (2000)
4- 전환율
구매, 구독, 다운로드 또는 비즈니스에 연락하는 것은 전환율의 몇 가지 예입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전환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전환율은 웹사이트 또는 방문 페이지에서 특정 전환을 시도한 방문자의 비율입니다.
전환율은 방문자가 원하는 일을 하도록 방문자를 얼마나 설득했는지 나타냅니다. 좋은 소식은 전환율을 쉽게 계산하고 진행 상황을 측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환율을 계산하는 방법?
전환율을 계산하려면 전환 수를 웹사이트를 방문한 총 사용자 수로 나누고 100%를 곱하면 됩니다. 따라서 지난달에 25,330개의 페이지 조회수가 있었고 그 중 3039개를 전환할 수 있는 경우 전환율은 12%입니다.
- 전환율 = (전환수) / (총 방문자 수) x 100%
- 12%= (3039) / (25,330)
Google Ads, Google Analytics, Facebook 광고 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환율을 추적할 수 있지만 전환율을 높이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다음은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에 따라 수행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입니다.
-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가 있는지 확인
- 모바일 장치에 맞게 웹사이트 최적화
- 팝업을 사용하여 홍보
- 이메일 마케팅 활용
-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사이트에 머문 시간
시간이 곧 돈이죠? 이 문구를 듣고 무시하는 것은 꽤 흔한 일이지만, 마케터는 그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사이트에 머문 시간 또는 세션 시간은 시청자가 사이트에서 보내는 평균 시간입니다.

이 측정항목은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열었을 때부터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할 때까지의 기간을 기록하여 계산됩니다.
웹사이트가 방문자에게 얼마나 유용한지, 방문자가 구매하고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보여줍니다. 결국, 타겟 고객이 페이지에서 참여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사용자가 다시 방문하여 무언가를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참여할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이 측정항목을 통해 시청자가 귀하의 콘텐츠를 탐색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그리고 콘텐츠가 관심을 끌고 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벤치마킹은 다음을 나타냅니다.
- 좋은 세션 시간은 2-4분입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을 보는 데 소요된 평균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바일에서 4분 25초
- 태블릿에서 6분 38초.
세션에 소요된 총 시간을 총 세션 수로 나누어 사이트에 머문 평균 시간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웹사이트에 지난 달 세션이 15,000회(550시간(33,000분)) 있었다면 방문자가 사이트에 머문 평균 시간은 2.2분입니다.
- 평균 세션 시간 = (총 세션 시간) / (총 세션 수)
- 2.2 = (33,000) / (15,000)
6- 이탈률
이탈률은 양식 작성, 다른 링크로 이동 또는 구매와 같은 조치를 취하지 않고 웹페이지를 떠난 방문자의 비율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웹 페이지의 사용자 참여 수준과 콘텐츠 품질 상태를 나타내는 단일 페이지 시간 방문 비율입니다.
이탈률 추적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필수적입니다.
- 시청자 이탈을 막아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그것은 당신이 구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첫 페이지에 나타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콘텐츠 문제와 문제 해결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이탈률을 계산하는 방법?
이탈률을 계산하려면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지 않은 웹 사이트 방문자 수를 전체 사이트 방문자 수로 나눕니다.
- 이탈률 = (바운스 횟수) / (총 세션) x100
- 35% = (350) / (1000)
평균적으로 웹사이트 이탈률은 41%에서 51% 사이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와 트래픽이 어디에서 오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모바일 사용자의 경우 평균이 데스크톱 사용자보다 16%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측정항목은 사이트에 머문 시간 및 페이지 조회수와 같은 다른 측정항목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7- 투자 수익
전설적인 ROI 또는 투자 수익은 모든 비즈니스가 따라야 할 가장 중요한 마케팅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메트릭을 추적하여 투자에 대해 지불한 금액과 수익을 얻은 금액을 비교하고 성공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ROI를 추적하면 마케팅 전략을 재할당하고 수익이 높은 전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자 수익을 계산하면 얼마나 많은 이익 또는 손실을 얻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로드맵을 계속하거나 다시 계획할 수 있습니다.
ROI를 계산하는 방법?
투자 수익(순 이익)을 해당 투자의 총 비용으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하면 투자 수익을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치에서 투자 비용을 빼서 순 이익을 구하세요 .
예를 들어 프로젝트에 6000달러를 투자하고 7500달러의 이익을 얻었다면 ROI는 25%입니다.
- ROI = (현재 가치 – 투자 비용) / (투자 비용) x 100
- ROI = (순 이익) / (투자 비용) x 100
- 25% = (7500 – 6000) / (6000) x 100
8- 유기적 트래픽
유기적 트래픽은 무료 소스 및 유기적 수단을 통해서만 귀하의 웹사이트에 유입된 트래픽을 말합니다. 유기적 트래픽은 웹사이트의 신뢰와 전환율을 높일 수 있으므로 관찰해야 하는 주요 지표입니다.
귀하의 웹사이트에 자연스럽게 방문하는 방문자는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및 소셜 미디어 (무료 서비스)는 방문자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유기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채널입니다.
일반적으로 검색할 때 검색어 또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결과 목록이 논리적인 순서로 표시됩니다. 처음 두 개 또는 세 개의 결과는 클릭당 비용이 있는 유료 광고일 수 있지만 나머지는 유기적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이 결과는 귀하가 검색한 특정 키워드에 대해 순위가 가장 높은 사이트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웹사이트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다음은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간단한 단계 목록입니다.
- 독자와 검색 엔진 모두를 위해 콘텐츠 최적화
- 콘텐츠에 롱테일 및 대용량 키워드 사용
- 소셜 미디어를 앵커로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증가시키십시오.
- 콘텐츠에 백링크 및 내부 링크 사용
-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세요.
숫자를 행동으로 바꾸십시오!
지금쯤이면 모든 메트릭이 동일하게 측정되지 않으며 모든 메트릭이 가장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데 다른 것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나은 전략을 만들고 성장 을 원한다면 위의 8가지 주요 마케팅 지표 를 측정하고 추적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핵심 측면이어야 합니다. 또한 이 데이터 전체에서 고객의 행동과 여정을 분석하면 비즈니스에 대한 모범 사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 마케팅 지표는 무엇입니까?
말 그대로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모니터링하여 특정 수치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수천 개의 메트릭이 있습니다. 그러나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이러한 메트릭을 모두 추적하고 분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즈니스 여정과 현재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주요 지표 만 따르면 성장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알아야 할 가장 일반적인 마케팅 지표 3가지 목록입니다.
1- 고객평생가치(CLV)
2- 전환율
3- 웹사이트 트래픽(자격을 갖춘 리드 및 유기적 트래픽)
마케팅 지표를 어떻게 측정합니까?
마케팅 지표는 현대 기업의 점쟁이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당신의 사업에서 정확히 어디에 있고 당신이 미래에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케팅 메트릭을 측정하기 위한 특정 공식 이 있지만 효과를 평가하려면 각 캠페인의 기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장기 및 단기 수익과 타겟 고객에게 얼마나 잘 도달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여 메트릭의 효율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 및 장기 시간 프레임에서 마케팅 메트릭을 측정하여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고 팀을 더 나은 성과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